결제고객다시보기   문의하기   로그인
정통궁합게시판 상세
게시판 상세
생년월일 : 남자 양력1999년 07월 10일 00시 00분생    여자 양력2000년 04월 06일 00시 00분생

두분의 궁합

남성은 물(水)요, 여성은 나무(木)이니 물의 기운을 가진 남성이 나무의 기운을 받은 여성을 생하여 주는 상생의 궁합입니다.


부부간에 금실이 좋고 자녀들도 훌륭하게 자라나며 집안에도 운이 따를 것입니다. 혹 남편이 아내에게 너무 빠져 공처가라는 소리를 들을 지도 모르나 내 가족이 최우선이니 주변의 소리는 신경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혹여 너무 아내의 기분에 끌려다닐 수도 있는지라 남편이 좀 냉정해져야할 필요도 있겠습니다. 또한 남편의 건강이 혹여 안좋을 수도 있으니 아내는 늘 남편의 건강에 신경을 많이 써야될 것입니다.

상세궁합

1. 정신적 궁합

님과 님은 매우 긍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사람끼리의 만남이라 하겠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도와주며, 또 뒤 받침 해주니 어찌 상생이라 하지 않을 수 있겠으며, 애정을 베풀면 받는 사람 역시 즐거워하며 애정을 다시 보내니 이 어찌 즐거운 만남이라 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님은 님을 만나, 님의 조언과 아끼지 않는 도움으로 인해 만남이 있기 전보다 훨씬 더 발전하게 될 것이며, 사회적인 지위가 탄탄해 질 것입니다. 그러니 결혼에 까지 이른다면 님은 보배를 하나 얻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러니 누가 뭐라 해도 님은 님을 존경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대해야 할 것입니다. 님께서 님을 무시한다면 단순히 한 사람을 잃는 것이 아니라 미래의 무한한 발전을 버린 꼴이 될 것입니다.


또한 님 역시 님의 발전하는 모습 속에서 그 무엇보다 귀한 기쁨과 만족을 느끼게 될 터이니 부모의 마음으로 아끼고 사랑하며, 가르치고 기른다는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님께서 님을 소유하고자 하는 마음이 들고 님을 구속하려 든다면, 님은 견디지 못하고 튕겨져 나가버릴 것이니 불행한 인연이 될 것입니다.


요새는 ‘남자는 하늘이요, 여자는 땅이다’라는 말이 통용되지 않는 시대인 만큼 가부장적인 사고방식에 집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시대가 변하는데, 자신은 옛 것을 고집하고 적응해 나가지 않는다면 도태될 수밖에 없으니 님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돌보아 주시기 바랍니다. 님은 님의 수고와 마음을 절대 가벼이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 사람으로 태어나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은 매우 보람된 일이니 이런 마음가짐으로 관계를 만들어 가신다면 일생동안 발전하게 될 것이며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실 것입니다.

2. 육체적 궁합

일지로 본 속궁합은 상중하 중 상이 되는 좋은 궁합이라 하겠습니다.


님은 해(亥)일생이고, 님은 오(午)일생으로 수극화의 관계가 됩니다.
극하는 관계라고 말씀 드렸다고 해서 겁먹고 놀라실 필요는 없습니다. 기운이 좀 더 강한 님이 님을 이끈다는 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님의 제안에 의해 잠자리를 가지는 경우가 많겠고 실제 행위에서도 님께서 리드를 해 나가는 경우가 많겠으며 큰 문제는 없는 원만한 잠자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님이 자신의 감정만 앞세워 님의 감정, 신체의 상태를 섬세하게 살피는 경향이 좀 부족합니다. 그로 인해 님이 좀 불편해 할 수도 있겠으니 자신만의 감정에 빠지지 말고 꼭 님의 감정이나 신체의 상태를 살피고 대화로 의견 일치를 봐가도록 해야 되겠습니다. 예전에야 남자는 하늘, 여자는 땅이라고 여자가 남자의 말을 따르고 모든 희생을 감수했지만 지금에도 그런 것을 바란다면 평탄한 삶을 살 수 없을 것입니다. 님도 성적 능력이 없거나 나쁜 편이 아니니 무조건 따르거나 입을 닫고 있어서는 안됩니다. 자신의 의견이나 상태 등을 알려 화합하도록 노력해야 될 것입니다.


그러니 님이 이끄시되, 님의 의견에 귀 기울여 서로 화합해 나간다면 뜨거운 밤을 보내실 수 있을 것이며 뜨거운 밤을 보내는 만큼 가정생활과 사회생활이 평탄하고 풍요로워지며 자식운도 좋아질 것입니다. 자고로 밤이 행복하고 편안하면 낮도 행복하고 편안한 법이니 인생이 행복해질 것입니다.


관계에서 무조건적인 관계는 온전치 못하니 함께 가는 동반자라는 인식을 가지고 서로가 서로를 살피고 배려해주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어느 부부보다 큰 만족과 큰 성장을 이뤄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님의 애정의 기질

님은 좀 신경이 예민하고 재치가 있으며, 언행이 단정한 편입니다. 사람을 대하는 매너가 좋고 남의 귀에 거슬리는 말을 잘 하지 않는 편이며,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더욱이 나서기를 좋아하지 않는 소극적인 성격인지라 자신이 먼저 나서서 교제를 하자는 청을 넣지 않는 편이며, 자신의 마음을 쉽게 밖으로 들어내지 않는 분이십니다.


그러나 오히려 이런 점이 이성을 끌어당기는 매력으로 작용하니 활달한 사람보다 더 많은 여성들이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밖으로는 잘 표현하지 않지만 마음 속으로는 “모두들 나를 좋아하는군”이라는 우월감에 빠지기도 쉬운 타입입니다.


또한 비록 밖으로 표현하지 않을 수는 있지만 마음 속으로는 다른 사람보다 집착이 심한 면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자제하지 못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어 상대를 심한 고통 속으로 몰아 넣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부정적으로 확대 되었을 때를 말하는 것이지만 다른 사람들보다 위험도가 강한 편이니 스스로 밝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겠습니다. 사랑은 소유가 아닌 공유라는 것을 절대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사랑하기 때문에 소유하고 싶다는 마음은 너무도 당연할 수 있지만 도가 지나친 소유욕과 집착은 자신과 상대를 고통스럽게 하는 아주 강력한 무기가 되는 법이니깐요.


근본적으로 님은 음(陰)의 물인지라 성적인 관계에도 밖으로 표현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은근히 관심이 많은 편이기도 합니다. 자신 스스로 너무 과하다라는 생각이 든다면 성적 관심을 다른 곳으로 배출할 수 있는 배출구를 마련하셔야 합니다. 집착과 성적인 관심이 합해진다면 결코 좋은 일을 기대하기 어려운 법이랍니다. 부디 적정한 선을 찾아 행하시기 바랍니다.
님의 애정의 기질

님은 나무(木)의 기운을 가지고 태어나신 분이신지라 불 같은 사랑보다는 일상 생활 같은 담담하면서도 담백한 사랑을 하는 타입이며, 또한 기본적으로 남성적인 경향이 내재되어 있어 언뜻 보기에 보이쉬한 매력을 발산하는 분입니다.


또한 스스로 자신감이 있고 당당하기 때문에 자신을 낮추어 가면서 구애를 한다든지, 상대방의 비위를 맞추면서 연애하는 일은 결코 상상할 수 없는 분이시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님께서 담백하면서도 온화한 사랑을 추구하시는 분이시긴 하지만 가슴 내면에 아예 사랑의 감정이 없고 질투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질투를 하는 것 자체가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무시하려는 경향이 있어 애인이나 남편이 외도를 한다 해도 결코 울고 불고 난리를 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또한 상대에게 의지하기 보다는 스스로 잘 살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으니 남자에게 목을 메는 일은 극히 드물 수 밖에 없겠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남편과 아내의 신분적 위계를 무시하거나 도덕성이 상실된 언행 따위는 하지 않는 현명함도 지닌 분입니다.


다만, 사랑에 목을 메지 않기 때문에 가벼운 혼외 연애를 즐길 수도 있는 경향이 있으니 이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님의 배우자 분은 님과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있을 수 있어 쉽게 결혼이 깨어질 위험도 있으니깐요.이점만 주의하신다면 친구같이, 동지 같은 열정적인 사랑은 아닐지라도 편안하고 포근한 사랑을 유지해 나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 록